엑셀꿀팁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컵컵이 2023. 10. 10. 22:42
728x90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 체크박스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 자료를 취합할 때 O, X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체크박스를 통해 엑셀로도 고퀄리티의 취합자료를 만들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1. 개발도구 

엑셀 체크박스를 위해서는 개발도구를 먼저 엑셀에 생성해야 합니다.

1) 리본메뉴 사용자 지정

가장 먼저 리본메뉴를 우클릭한 후 리본메뉴 사용자 지정으로 이동합니다.

2) 개발도구 생성하기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보이는 개발 도구를 클릭합니다.

3) 개발 도구 확인하기

위의 단계를 거쳤다면 상단부에 개발 도구라는 탭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체크박스 만들기

이제 개발도구 내의 삽입 탭을 확인합니다.

1) 삽입 클릭 후 양식 컨트롤 확인

개발도구의 삽입칸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양식 컨트롤 확인에 여러 모양이 보입니다. 그중 저희가 추가해야 할 것은 체크박스이기 때문에 체크박스를 클릭해줍니다.

2) 원하는 곳 클릭

이제 원하는 곳에 클릭을 해주면 자동으로 체크박스가 생성됩니다. 이어서 셀복사를 해주면 맨 아래까지 체크박스가 모두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