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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공부

24년 항공물류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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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24년도 항공 물류 트렌드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육상물류나 해운물류의 24년도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4.01.04 - [물류공부] - 24년 해운물류시장 트렌드

 

24년 해운물류시장 트렌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육상물류 트렌드에 이어 해운물류시장은 24년에 어떻게 될지에 대한 트렌드를 담은 주제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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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03 - [물류공부] - 24년 육상운송시장 트렌드

 

24년 육상운송시장 트렌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24년도 육상운송시장에서 중요하게 보아야 하는 키포인트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키워드 별로 특징을 잘 잡고 있는 글을 인용한 것으로 24년도 육상운송시장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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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1. 디지털 전환 가속화

해운물류에 비해 다소 낮은 수준에 머물러있던 항공 운송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1) 디지털 전환 가속화 이유

전쟁의 장기화에 따른 이슈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공급망에 대한 정확성이 중요시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 물류의 경우 해운물류에 비해 적은 이동물량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많이 사용되지 않아 디지털 전환의 속도가 다소 낮았었습니다.

2) 디지털 전환 분야

주로 항공 운송에서의 디지털 전환 분야는 디지털 포워더 서비스입니다. 기존 포워더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운임 견적이나 운송계약, 화물의 이동 트래킹 등을 주로 담당하는 파트입니다.

2. LCC

저비용항공사인 LCC 역시도 항공 운송의 다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1) 사업다각화

기존 항공화물 사업은 대형항공사(FSC)가 주로 담당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항공화물의 운임이 낮아지고 수요가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을 때 낮아진 상황에서 저비용항공사들도 항공화물운송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즉 사업다각화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입니다.

2) 사업성 미지수

코로나 이후 약세를 보이고 있는 항공화물 시장이기 때문에 저비용항공사들의 항공화물 진출이 독이 될지 득이 될지는 아직 미지수로 보입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 종식으로 인해 관광업이 다시 활황인 상황에서 저비용항공사들의 사업확장이 과연 수익성에 엄청난 영향을 가져다 줄지는 24년도 말에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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