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류공부

CJ 제일제당 쿠팡 대신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이유

728x90

이번 포스팅에서는 CJ 제일제당이 쿠팡이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거 CJ 와 쿠팡 간의 갈등의 연장선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과거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728x90

2024.01.09 - [물류공부] - 쿠팡 VS CJ대한통운 / 아마존 VS 페덱스

 

쿠팡 VS CJ대한통운 / 아마존 VS 페덱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류업계의 대표적인 라이벌들 기업들을 가져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쿠팡과 CJ대한통운이 내수 택배 시장의 대표적인 라이벌로 불리고 있고, 세계 시장에서는 아마존과 페덱

wkekdhk.tistory.com

1. CJ 제일제당 입점

이번 CJ 제일제당 입점은 파격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 입점 주요상품

CJ 제일제당에서 알리익스프레스로 납품하는 브랜드는 햇반, 비비고, 고메 등 주요 브랜드로 알려져있습니다. 모두 CJ 제일제당의 주력품목이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 할인

이번 CJ 제일제당 그랜드 런칭이벤트로 주요 품목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가격 할인으로 고객의 이목을 끌기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쿠팡 대신 알리익스프레스

그렇다면 CJ 제일제당은 왜 쿠팡이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를 선정했을까요?

1) 쿠팡의 고자세

쿠팡은 그동안 식품업계를 대할 때 고자세로 임해왔습니다. 반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CJ제일제당의 주요 품목을 앞세운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CJ 제일제당의 자존심을 세워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 손익을 위해 쿠팡이 식품업계에 했던 것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2) CJ와 쿠팡의 갈등

CJ는 제일제당 이외에도 대한통운과 갈등도 있습니다. 위의 포스팅을 보시면 충분한 이해가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